KT 엠디콜 개인정보처리방침
제01조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음향, 영상 및 생체 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② 본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과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③ 본 서비스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④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개정되는 경우에는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앱 공지사항에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⑤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등으로 개인정보를 이전하는 경우 앱 내 팝업창,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단, 천재지변 등 정당한 사유로 앱 내 공지사항 게시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사 홈페이지(http://www.kt.com) 내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제0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본 서비스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유하고 있습니다.
① “KT 엠디콜” 는 주요 기능 제공, 주요 업무 처리 등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이용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學歷)·병력(病歷),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고객님의 권리 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② 고객님께서 수집에 동의하시거나 다른 법률에 따라 특별히 수집 대상 개인정보로 허용된 경우에는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으로 위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필수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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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
항목 |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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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유선전화와 모바일 연결서비스 제공을 위한 관리자사이트 운영 |
(관리자)소속, ID, 비밀번호, 이름, 관리자 휴대전화번호, 업무용 이메일 주소 |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 까지 ·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 련 분쟁 지속 시, 해결 시까지 보유 ※ 예외 ·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 련 법령에 따라 보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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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디콜 가입 인증 및 서비스 제공 |
(이용자) 소속, 이름, 휴대전화번호, 업무용 이메일주소, 통신사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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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부정이용 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
(이용자) 소속, 이름, 휴대전화번호, 업무용 이메일주소, 단말 모델 및 OS정보 등 단말기 고유정보 및 앱 로그정보, 모바일네트워크 정보(WiFi, 5G 등), 접속IP/MAC, 접속로그,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착/발신 전화번호 (관리자) 소속, ID, 비밀번호, 이름, 관리자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 위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 법령에서 특별한 기간을 규정하여 보관하는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관련(12개월 또는 3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 소비자의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3년) 등이 해당됩니다.
④ 본 서비스는 아래의 경우에 한하여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고객님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나.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⑤ 본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 서비스로서 고객님께서 접근 권한을 허용하였다고 하여 단말기정보 등으로부터 허용된 권한 관련 모든 정보가 즉시 수집(전송)되는 것은 아니며, 고객님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단말기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ㆍ승인 후 수집됩니다.
제03조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본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가입신청서, 명의변경신청서 등 각종 서면 작성, 홈페이지/앱/전화/팩스 등을 통한 회원/서비스 가입
② 서비스 이용 전 관리자가 ‘관리자사이트(웹)’를 통한 로그인시 수집
③ 서비스 이용시 최초 사용자 인증 과정을 통한 수집
④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의 생성정보 수집 기능을 통한 수집
⑤ 고객의 개별 동의 하에 VOC 접수를 통한 이용정보 수집
제04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방법
①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과 제3자 제공 및 처리를 위탁하고 있는 내용을 고객님께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② 본 서비스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및 처리업무의 위탁 등에 대해 고객님께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동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가입/이용/변경 신청서', '명의변경 신청서', '번호이동 신청서' 등에 첨부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위탁 제공 동의서'의 세부 내용을 숙지하시고 ‘동의서’에 서명하시는 방법
제0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본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 대상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가.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나.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제 06 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고객님의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자 및 위탁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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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사 |
위탁 업무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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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릭스테크 |
- 엠디콜 고객센터 운영 및 VoC 대응 총괄 - 엠디콜 앱 서비스 개발/유지보수 - 엠디콜 UC 서비스 개발/유지보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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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 |
- 엠디콜 통화SDK 및 mVoIP 서비스 개발/유지보수 |
※ 수탁사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07 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① 고객님(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께서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이하 '개인정보 등'이라 합니다)에 대한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하실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하실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② 고객님의 개인정보 등에 대한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고객님(법정대리인)께서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 또는 홈페이지 내 ‘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및 정정(선택적 동의철회 포함)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거나, 앱 서비스 고객님의 경우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탈퇴가 가능합니다.
③ 고객님께서 본인의 개인정보 등에 대한 열람이나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④ 고객님의 대리인이 고객님의 개인정보 등에 대한 열람이나 정정을 요구하거나 고객님의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님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적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⑤ 고객님께서는 개인정보 등의 열람이나 제공을 요청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⑥ 고객님께서 개인정보 등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이용자에게 알리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는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받은 경우에는 그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08 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① 본 서비스는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해서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제 09 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본서비스는 인터넷 정보 파일, 쿠키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 운영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본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ㆍ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저장하며, 정보통신망을 통해 고객님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수신 하는 경우에는 안전한 보안서버 구축 등의 조치를 통해 암호화 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② 백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소프트웨어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① 본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② 본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고객님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③ 신규직원 채용 시 그리고 연 1회 전 임직원이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여,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⑤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⑥ 본 서비스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 부서 및 연락처
본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및 문의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회사서비스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 부서 및 연락처
가. 회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KT Enterprise부문 Enterprise서비스DX본부 기업무선플랫폼사업담당 이일범 상무
나. 회사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KT Enterprise부문 Enterprise서비스DX본부 기업무선플랫폼사업담당 기업5G플랫폼사업팀 이일영 팀장
ㅇ 전화번호: 국번없이 100번, 또는 이동전화 114(무료)
ㅇ 이메일 : privacy@kt.com
제12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본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플레이 게임 서비스에 개인정보 열람을 청구하실 경우 아래 부서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KT 엠디콜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① 부서명 : 기업5G플랫폼사업팀
② 담당자 : 이일영
③ 연락처 : 국번없이 100(자사 이용 시, 무료), 1588-0010(타사 이용 시, 유료)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가.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나. 홈페이지/전화 :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가.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나. 홈페이지/전화 :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③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제14조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①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시행일자
가. 공고일자 : [2022/12/28]
나. 시행일자 : [2022/12/28]